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대왕휴지의 개발 공부
[unity] Animator.stringToHash("파라미터이름") 본문
보통 애니메이터에서는 파라미터를 쓸때 string으로 쓴다.
animator.Setfloat("Vertical", verticalMovement);
하지만 이렇게 string으로 쓰게되면 값을 변환할때마다, 매번 Hash로 변환하게된다
=> 한마디로 성능에 좋지않다.
그래서 Animator.StringToHash를 써야한다.
Animator.StringToHash("파라미터 이름");
int vertical = Animator.StringToHash("Vertical");
vertical 변수에 애니메이터 파라미터 string값(Vertical)을 Hash값으로 추출해서 저장된다.
사용은 이렇게 한다.
//animator.Setfloat("Vertical", verticalMovement);
animator.Setfloat(vertical, verticalMovement);
이렇게 사용하면, 파라미터 값을 변경할때마다, 매번 Hash로 변환하는 일은 없어지게 된다.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깃이그노어가 안될때. 깃이그노어 제대로 넣는법. (0) | 2023.08.13 |
---|---|
[면접] 게임 회사 현장실습 면접과 기술질문 (2) | 2023.06.10 |
[Unity] 마우스를 이용해서 카메라 시선 이동 (0) | 2023.05.28 |
[Unity] 해상도 고정해주는 스크립트 (0) | 2023.02.11 |
[Unity] .csv파일 데이터 파싱을 통한 대화 시스템 구현 3 : 추출한 대화 데이터들을 사용하는 스크립트 설명 (0) | 2023.02.0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