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왕휴지의 개발 공부
[Unity] Physics Material 본문
공부를 하다가 Physics Material을 만났다. 한국말로 하면 물리재질이다.
그래서 구글에 찾아보았다.
https://luv-n-interest.tistory.com/695
Physics Material에 대한 것 [Unity]
Physics Material이 왜 쓰이느냐..? The Physic Material is used to adjust friction and bouncing effects of colliding objects. 마찰, 탄성, 충돌에 관한 효과를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에 대해 쓰인다. Coll..
luv-n-interest.tistory.com
이 블로그님꺼 보았습니다.
만약 서치해서 제 블로그에 들어왔다면, 제꺼 보지말고 이 블로그님꺼 보세요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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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hysics Material
마찰과 탄성과 충돌을 어떻게 적용할지 정함.
Dynamic Friction : 오브젝트가 마찰을 하면서 움직이는 정도.
즉, 물체가 움직이고 있을 경우 적용되는 마찰
0이면 마찰이 없어 얼음처럼 미끄러진다. 1이면 움직이는 것은 멈추게 될 것이다.
Static Friction : 고정된 위치에서 오브젝트가 이동하기 위해 가해지는 힘의 크기
즉, 오브젝트가 표면에 닿아있을 때 적용되는 마찰.
0이면 마찰이 없어 얼음처럼 미끄러진다. 1이면 움직이는 것은 멈추게 될 것이다.
Bounciness : 탄력성. 크면 클수록 오브젝트가 통통 쉽게 튄다.
이렇게 만든 재질은 게임오브젝트의 collider에 Material에 적용시키면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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